201712.17
시정소식
  • 대구뉴스
  • 시정소식
추석 귀성길 차량 무상점검 꼭 받고 가세요!
대구시, 17일 비사업용(자가용) 자동차 무상점검 실시
  대구시(구․군 교통과)와 대구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은 9월 17일(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8개 구․군별로 지정된 장소에서 추석을 맞아 비사업용(자가용) 자동차(승용, 승합, 화물자동차)를 대상으로 무상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무상점검 전경
 <무상점검 사진>

○ 장거리 운행이 많은 추석을 맞아 자동차정비 점검에 대한 인식을 높여 안전한 자동차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이번 무상점검은 대구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이사장 김재홍)의 자동차 정비자격을 갖춘 요원이 점검에 필요한 각종 장비를 갖추고 차량 안전 점검(조향장치, 제동장치, 주행장치, 엔진, 배터리 등)을 통해 무상점검표를 작성․현장에서 교부하고 자동차 상태를 소유자에게 설명해 준다.
 
○ 아울러, 엔진오일, 브레이크 오일, 냉각수, 워셔액을 무상으로 보충하고 타이어 마모상태 및 공기압 측정과 각종 전구 등 소모성 부품도 현장에서 무상으로 교환해 준다.
 
○ 이 밖에도 장거리 운행차량 관리와 안전운전 요령을 알려주고, 안전운전을 저해하는 철제범퍼나 안전규정에 적합하지 않은 등화류 등 각종 불법 부착물도 무상으로 제거해 준다.
 
○ 대구시 홍성주 건설교통국장은 “추석을 맞아 귀성길에 오르는 차량은 자동차 사전 점검이 필수”라며 “이번 무상점검을 통해 자동차 점검 소홀로 인한 사고 발생을 사전에 방지하여 안전하고 즐거운 고향 방문길이 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택시물류과
전화번호 :
053-803-4901
담당자 :
육심필

(41911) 대구광역시 중구 공평로 88 (동인동1가)     대표안내전화 : (053)120    팩스 : (053)803-2879
Copyright by 1997~2015 Daegu Metropolitan 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