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2.16
문화행사
  • 생활정보
  • 문화행사
대구시립교향악단 시민행복콘서트
9월과 10월 다섯 차례 시민들 곁으로 찾아가는 무료 음악회 개최
대구시립교향악단(이하 대구시향)은 2015년 하반기 시즌의 본격적인 시작과 함께 9월과 10월 두 달간 총 다섯 차례의 <시민행복콘서트>를 무료로 개최한다.
 
○ 이번 공연은 정부 3.0 국민맞춤서비스 ‘문화소외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공연’의 일환으로 펼쳐지며, 대구시향은 학교, 관공서, 종교사적지 등을 찾아 클래식 공연을 선보인다. 다양한 관객층을 고려해 청중의 눈높이에 맞춘 대중적인 클래식 음악들을 선곡했으며, 가을의 정취를 흠뻑 느낄 수 있는 연주회가 될 전망이다.
 
○ 우선 9월 3일(목) 오후 7시에는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 디지스트)의 대학본부 컨벤션홀에서 <시민행복콘서트>를 벌인다. 달성군 현풍면에 위치한 국내 최고수준의 융복합 연구중심 대학인 대구경북과학기술원의 창립 11주년을 기념하고, 원거리로 관람이 어려웠던 현풍 지역민들에게 클래식 공연 관람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 이번 공연은 대구메트로폴리탄 오케스트라 상임지휘자로 활동 중인 장한업이 지휘하고, 바이올리니스트 최성희(디지스트 기초학부 교수), 소프라노 김상은(계명대 성악과 외래교수), 테너 최덕술(경북대 최고경영자과정 외래교수), 바리톤 김동섭(대가대 성악과 교수), 베이스 이재훈(스칼라 오페라 합창단 오케스트라 음악감독), 중창단 프리소울 앙상블(대표 송성훈)이 함께 한다.
 
○ 연주곡은 쇼스타코비치 ‘축전 서곡’, 사라사테 ‘치고이너바이젠’, 브람스 ‘헝가리 무곡 제1번’, 로시니 오페라 ‘윌리엄 텔’ 서곡, 한국민요 ‘밀양아리랑’, 러시아 민요 ‘백학’, 베르디의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 중 축배의 노래 등이며, 오케스트라 연주곡들과 민요, 오페라 아리아 등으로 클래식 음악의 매력에 푹 빠져들게 될 무대를 준비했다.
 
○ 그리고 9월 10일(목) 오후 2시에는 지난 6월 메르스 확산 예방 차원으로 연기했던 북비산초등학교 <시민행복콘서트>가 날뫼누리관에서 열린다. 이번 공연 역시 장한업이 지휘하며, 재학생과 교직원 등을 대상으로 쇼스타코비치 ‘축전 서곡’, 앤더슨 ‘나팔수의 휴일’, 글린카의 오페라 ‘루슬란과 류드밀라’ 서곡 등을 들려준다. 또 친숙하고 아름다운 선율로 널리 사랑받고 있는 비제 ‘아를의 여인 모음곡 제2번’도 연주한다.
 
○ 특히, 이날은 대구시향 관․타악 단원들과 북비산초등학교 관악 합주단이 함께 라틴풍의 재즈곡인 ‘데킬라’와 북비산초등학교의 교가를 연주하며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이번 공연을 통해 취미와 진로 탐색의 시기에 있는 초등학생들이 클래식 음악 감상은 물론 전문 연주자들과 직접 앙상블을 이뤄봄으로써 음악과 악기에 대한 새로운 흥미를 갖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 한편, 10월에는 국내․외 유수의 오케스트라를 이끈 바 있는 임성혁 지휘자의 지휘로 3회의 <시민행복콘서트>가 예정돼 있다. 10월 5일(월) 오후 4시 30분에는 대구지방법원 대강당에서 법조인과 그 가족들을 대상으로 공연하며, 10월 8일(목) 오후 7시에는 팔공산 승시(僧市) 축제 개막에 맞춰 동화사 통일대불전 특설 무대에서 클래식 선율로 가을밤을 수놓는다. 그리고 10월 28일(수) 오후 7시 30분에는 달서구민들을 위해 웃는얼굴아트센터 청룡홀에서 <시민행복콘서트>를 연다.
 
○ 대구시향의 <시민행복콘서트>는 전석 무료이며, 우천 시 야외 공연은 취소된다. 공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립교향악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 문의 : 대구시립교향악단(053-250-1475)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대구시립교향악단
전화번호 :
053-250-1475
담당자 :
최지연

(41911) 대구광역시 중구 공평로 88 (동인동1가)     대표안내전화 : (053)120    팩스 : (053)803-2879
Copyright by 1997~2015 Daegu Metropolitan 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