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0.20
문화행사
  • 생활정보
  • 문화행사
생명사랑 환경축제'맹꽁이야~ 놀자'열려
7월 18일 달성습지 메타세콰이어 숲길에서 만나요!


오는 7월 18일(토) 달성습지 일대에서 자연환경 보전의 중요성이 이슈화되고 강조되는 시기에 멸종 위기종인 '맹꽁이'를 테마로 사라져가는 습지 생태계의 가치를 일깨우는 '맹꽁이야~ 놀자' 생명사랑 환경축제가 열린다.
 
○ 대구시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대구경북늘푸른자원봉사단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미취학아동이나 초등학생을 주 참여층으로 기획한 가족단위 생태축제로 어린이들이 가족과 함께 공연․전시를 관람하며 습지체험도 직접 해보면서 하루를 유익하게 보낼 수 있도록 이색적이고도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다.
 
○ 10시 개막행사에서는 EBS 다큐영상물 하나뿐인 지구 「달성습지 한여름의 기록」 하이라이트를 상영하고, 리틀난타팀의 축하 공연이 펼쳐진다.
 
○ 20개 운영 부스에서는 일반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달성습지와 맹꽁이 등 멸종위기종의 생태적 가치를 알리는 홍보를 비롯해 맹꽁이 퍼즐게임, 클레이 맹꽁이 만들기, 맹꽁이 종이접어 경주하기, 습지 서식생물 표본 전시, 양서류 사진 전시, 푸르미 이동 환경교실(환경버스체험), 환경사랑 팻말 만들기 등 달성습지와 맹꽁이를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 각종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해 부스체험 확인을 받은 어린이들에게는 자연환경의 소중함을 마음 속에 담아 가도록 기념품을 증정한다.
 
○ 특히, 5명의 습지해설가들이 맹꽁이 서식처 등을 직접 관찰 체험해 보고 싶어 하는 학생들을 인솔해서 습지탐방교실을 열 예정이므로 좀 더 가까이에서 생생하게 습지의 모습을 보게 될 것이다.
 
○ 한편, 대명유수지는 2011년 8월 수천 마리의 새끼 맹꽁이가 이동하는 모습이 발견되면서 맹꽁이 산란지로 전국에 알려졌다. 맹꽁이는 매년 장마철인 6, 7월에 대명유수지 내 여러 개의 물웅덩이에서 대량 산란하여 8월 초가 되면 새끼 맹꽁이가 달성습지 방향으로 대규모 이동하고 있다.

담당부서 :
환경정책과
전화번호 :
053-803-4212
담당자 :
강효수

(41911) 대구광역시 중구 공평로 88 (동인동1가)     대표안내전화 : (053)120    팩스 : (053)803-2879
Copyright by 1997~2015 Daegu Metropolitan City. All Rights Reserved.

홈페이지의 모든 사진 및 영상물은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하거나 배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