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 컬러풀뉴스
  • 핫이슈
#Good소비Good대구 챌린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선한 미닝아웃(Meaning Out)!
‘착한 소비 운동’으로 위드 코로나시대 소상공인 위기 극복에 동참
  권영진 대구시장은 3월 8일 지역 음식점에서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상권에 새로운 활력을 주기 위해 시민들의 자발적 선결제·선구매 참여를 장려하는 #Good소비Good대구 챌린지 행사를 진행했으며, 이 챌린지 참여를 통해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감염병 사태 극복을 위한 응원의 뜻을 전했다.

〈#Good소비Good대구 챌린지 행사〉
권영진 대구시장 #Good소비Good대구 챌린지 행사 참여


코로나19가 불러온 비대면(Untact) 시대에 선한 정치적·사회적 신념을 소비로 실현시키고 대외적으로 인증하는 미닝아웃*의 움직임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대구시도 이러한 움직임에 동참해 코로나19 사태로 위기에 처한 소상공인·자영업자들의 경제적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한 ‘착한 소비 운동’일환으로 #Good소비Good대구 챌린지를 진행한다.
  * 의미, 신념을 뜻하는 ‘미닝(Meaning)’과 ‘벽장 속에서 나오다’라는 뜻의 ‘커밍아웃(coming out)’이 결합된 단어로, 자기만의 의미나 취향 또는 정치적·사회적 신념 등을 소비행위를 통해 적극적으로 표출하는 현상

이는 착한 소비 운동이 비단 공공기관의 주도로만 이뤄진다는 한계점을 보완한 시민 주도의 소비 진작 캠페인으로, 이 챌린지에 동참하는 시민들은 코로나19로 시름 깊은 소상공인·자영업자 업소 및 전통시장 등을 이용한 후 그 후기를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 등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인증하고 릴레이식으로 다음 주자를 지목하면 된다.
 
이날 권영진 대구시장은 위축된 지역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소비 진작 캠페인 #Good소비Good대구의 1호 참여자로 평소 본인이 즐겨 찾던 지역음식점에서 선결제하고, 그 후기와 캠페인 사진을 SNS에 올려 인증하는 등 지역 소상공인들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응원의 뜻을 전하는 동시에 다음 챌린지를 이어갈 주자로 대구시의회 장상수 의장 등 10명을 지목했다.

#Good소비Good대구 챌린지 행사 홍보포스터


한편, 대구시는 지난 2월 23일 업무협약을 맺은 한국장학재단, 대구상공회의소, 대구은행, 공군군수사령부 등의 11개 유관기관 및 지역업체와 함께 다양한 착한 소비 운동을 전개하는 동시에 지역 내 소비를 진작시키기 위한 소비 권장 사업인 ‘대구제품으로 산 Day! 대(구제품) 소(비) (운)동’을 추진할 계획이며, 이를 위해 지역 소비단체 등 관련 유관기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고 있다.

  ※ 대구 착한 소비 운동 업무협약식 참여 기관·단체
  대구시, 한국장학재단,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대구은행, 공군군수사령부, 대구상공회의소,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구경북과학기술원,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대구경북섬유산업연합회, 중소기업중앙회대구경북지역본부

권영진 대구시장은 “본인의 착한 소비 운동 실천과 이후 #Good소비Good대구 챌린지에 참여하는 많은 시민들의 선한 움직임이 코로나19로 얼어붙은 지역경제를 녹이고, 지역 소비진작과 내수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민 모두의 ‘착한 소비 운동’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동참을 바라며, 이를 원동력으로 위드 코로나시대를 함께 이겨나가자”고 말했다.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민생경제과
전화번호 :
053-803-5342
담당자 :
이주용
(41911) 대구광역시 중구 공평로 88     전화번호 : 053)120
© Daegu Metropolitan City all rights reserved.
3,3163,486,6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