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 컬러풀뉴스
  • 핫이슈
어려운 이웃의 든든한 곳간 ‘달구벌 키다리 나눔점빵’ 문열다
대구시, 일시적 생계 위기가구에 3만원 상당의 식료품 및 생필품 제공
  대구시는 코로나19 등으로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시민을 대상으로 ‘달구벌 키다리 나눔점빵’(이하 키다리 점빵) 11개소를 설치 운영한다.
  * 푸드마켓(8개소), 푸드뱅크(2개소), 복지관(1개소)

달구벌 키다리 나눔점빵 홍보 배너


‘달구벌 키다리 나눔점빵’은 코로나19로 인한 실직, 휴·폐업 등 생계형 위기가구에 식료품 및 생필품을 지원해 일명 ‘코로나 장발장’을 예방하고, 방문자 상담과 조사로 공적부조 및 민간자원을 연계‧지원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할 목적으로 운영된다.

대구시민을 위해 10여 년간 묵묵히 익명기부를 해온 ‘키다리 아저씨’의 나눔의 뜻을 이어받아 어려운 시기에 이웃과 함께하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달구벌 키다리 나눔점빵’으로 이름을 지었고,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성금으로 대구시, 푸드뱅크*, 푸드마켓**, 복지관이 서로 힘을 합치고, 대구적십자사의 자원봉사자도 함께한다.
  * 푸드뱅크 : 식품 및 생필품을 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기부받아 결식위기에 놓인 저소득 취약계층 등에게 전달하는 사업장
  ** 푸드마켓 : 식품 및 생활용품 등을 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기부받아 결식 위기에 놓인 저소득 취약계층  등이 직접 방문해 필요한 식품 등을 선택하도록 기부식품 등을 진열‧배치하는 사업장

‘키다리 점빵’은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성금 3억 5천만원으로 대구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가 총괄하며, 푸드마켓(사회복지관)‧푸드뱅크에서 운영한다. 코로나19로 인한 일시적 생계위기가구(약 11,000여명 정도)를 대상으로 가구당 3만원 상당의 식료품 및 생필품을 제공한다.

운영 기간은 2021년 2월 9일부터 11월 성금 소진 시까지이며, 설치장소는 푸드마켓 8개소(중구2, 남구1, 북구2, 달서구2, 달성군1)와 푸드뱅크 2개소(동구, 수성구), 복지관 1개소(서구)로 총 11곳이다.

생계가 어려운 시민이라면 누구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복지상담을 통해 사회복지서비스 지원여부 확인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연계 후 이용권을 받을 수 있고, 키다리 점빵에 이용권을 제출하면 준비된 생필품을 바로 받을 수 있어 장시간 줄서기 예방 등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는 일석삼조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많은 시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에도 대구에는 ‘어려움을 극복하고 이웃과 함께 나누는 DNA’가 흐르고 있어, 곳곳에서 익명기부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키다리 점빵’은 나눔뿐만 아니라 어려운 이웃을 위한 식품 및 생필품 기부도 받고 있다. 기부를 원하는 기업 및 시민은 ‘대구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053-474-1377) 로 전화하면 된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갑작스럽게 위기에 처한 시민이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며 “한 분의 시민도 배고픔으로 힘들어하지 않도록 위기가구를 발굴해 지원하고 복지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희망복지과
전화번호 :
053-803-6931
담당자 :
김정순
(41911) 대구광역시 중구 공평로 88     전화번호 : 053)120
© Daegu Metropolitan City all rights reserved.
9673,106,6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