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핫이슈
  • 대구뉴스
  • 핫이슈
‘당연한 것들’의 감동을 다시 만나다(대구 X 이적)
코로나19 극복에 앞장서고 있는 우리 모두를 위한 특별한 힐링
  “당연히 끌어안고 당연히 사랑하던 날 다시 돌아올 때까지 우리 힘껏 웃어요” 최근 대구시에서 제작한 영상의 배경음악에 나오는 가사다.

대구시가 시민 힐링 영상을 제작해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시민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소중한 일상 회복에 대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당연한 것들을 기다립니다’ 영상
▲ ‘당연한 것들을 기다립니다’ 영상


특히, 이번 영상의 배경음악으로 최근 SNS와 제56회 백상예술대상에서 아역배우들의 특별 무대로 화제가 된 이적의 자작곡 ‘당연한 것들’이 사용돼 감동을 더하고 있다.

대구시는 코로나19 이전 대구의 가장 아름답고 활기 넘치던 순간, 그리고 소중한 일상이 회복되길 희망하며 꿋꿋이 일상을 버티고 있는 시민들의 현재 모습을 통해 시민 모두에게 위로와 힘을 주고자 이번 영상 제작을 기획했다.

영상은 ‘컬러풀대구 TV’(대구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코로나 블루로 지친 사람들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인 만큼 대구시는 해외 SNS 채널을 통해서도 널리 소개해 위로와 연대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한편, 대구시는 온택트(Ontact)를 지향하는 트렌드에 맞춰 시정 홍보 영상을 중점 제작해 공식 유튜브 채널에 활발히 게시하고 있다.

최근에는 ‘대구형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주요 강화 방안’의 일환으로  시행하는 ‘마스크 쓰GO’ 캠페인 홍보 영상도 화제다. ‘먹고 마실 때는 말없이, 대화는 반드시 마스크를 쓰GO’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흥미를 유발하는 감각적이고 간결한 모션 그래픽 영상으로 시민들의 자발적인 마스크 쓰기 동참을 유도하고 있다.

‘마스크 쓰GO’ 캠페인 홍보영상
▲ ‘마스크 쓰GO’ 캠페인 홍보영상


권기동 대구시 홍보브랜드담당관은 “하루빨리 코로나19를 극복해 우리에게 너무 당연한 것이었던 건강한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기를 희망하는 마음으로 영상을 제작하게 됐다. 대구시의 좋은 취지에 공감해 음원 사용을 허락해 준 가수 이적씨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 영상보기
- ‘당연한 것들을 기다립니다’ 영상 [클릭]
- ‘마스크 쓰GO’ 캠페인 홍보영상 [클릭]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홍보브랜드담당관
전화번호 :
053-803-6633
담당자 :
한정은
(41911) 대구광역시 중구 공평로 88     전화번호 : 053)120
© Daegu Metropolitan City all rights reserved.
8512,083,8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