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핫이슈
  • 대구뉴스
  • 핫이슈
제14회 디에코(D-ECO) 환경사진 공모전 연다.
대구환경공단, 환경의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한 시민참여 사진 공모
  대구환경공단(이사장 강형신)은 대구의 아름다운 환경을 널리 알리고 공단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시민과 함께하는 「제14회 디에코(D-ECO) 환경사진 공모전」을 7월 15일부터 10월 11일까지 개최한다.

제14회 환경사진 공모전 포스터


□ 대구환경공단이 주최하는 제14회 디에코(D-ECO) 환경사진 공모전은 일반 사진 및 스마트폰 사진 2개 분야로 공모기간은 7월 15일부터 10월 11일까지이며, 환경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전국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 1인 1개 분야 2작품까지 가능, 일반‧스마트폰 분야 중복 응모 불가

  ○ 작품주제는 대구의 건강한 ‘숨’, 깨끗한 ‘물’, 푸른 ‘숲’, 공단 환경기초시설(하수‧소각‧전기차 충전시설 등) 배경, 공단 주최 꽃길 개방행사(신천사업소 영산홍, 서부사업소 벚꽃 등) 전경 등과 같은 장면을 담아내면 되고 공모주제 외 자유주제로도 제출이 가능하다. 단, 촬영 장소는 대구지역으로 한정한다.

  ○ 제출된 작품은 공정한 심사를 거쳐 총 34점(일반 사진 17점, 스마트폰 사진 17점)을 선정하여, 11월 초경 수상작을 발표하고 수상자에게는 공단 이사장상 및 총5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며, 수상작은 공단 내 작품 전시를 통해 공단을 방문하는 내방객 및 견학자들이 환경의 아름다움을 되새길 수 있도록 활용될 예정이다.

  ○ 특히, 올해는 촬영기간에 제한을 두지 않고 전년도 디에코(D-ECO) 환경사진 공모전 대상 수상자는 같은 분야 대상 중복수상이 불가능하다.

  ○ 기타 자세한 내용은 대구환경공단 홈페이지(www.dgeic.or.kr) 소통·참여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강형신 대구환경공단 이사장은 “사진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대구의 아름다운 환경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대구환경공단
전화번호 :
053-605-8018
담당자 :
최정은
(41911) 대구광역시 중구 공평로 88     전화번호 : 053)120
© Daegu Metropolitan 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