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핫이슈
  • 대구뉴스
  • 핫이슈
‘다름’이 힘이 되는 더 나은 대구! 시민과 함께 만든다!
2019 대구시 장애공감 서포터즈 모집
  대구시는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공감을 확산하여 ‘다름’이 차별과 편견의 대상이 아닌 다양한 개성으로 인식되는 더 따뜻하고 열린 도시로 만들어갈 ‘2019 장애공감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2019 장애공감 서포터즈 모집 포스터


□ 대구시는 장애에 대한 인식변화와 공감문화 확산을 위해 지자체로서는 전국 최초로 장애공감 서포터스를 운영하여 7월 12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 장애공감 서포터즈 모집인원은 90명 이내(대학생 45, 일반시민 45)로 대구시 거주 시민(외국인 포함)이나, 대구‧경북 소재 대학(휴학)생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대학생의 경우 전공은 무관하며 5명 이내 팀을 구성하여 신청할 수도 있다.

  ○ 평소 인권, 사회공헌, 장애인식개선 활동 등에 관심이 많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활동이 활발하며 온라인 콘텐츠 작성 및 사진이나 동영상 편집 능력을 보유한 경우 우선 선발된다.

  ○ 모집기간은 12일부터 24일까지이며 신청서는 대구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후 betterdaegu@naver.com으로 제출하거나 네이버 폼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 선발결과 발표는 6월 27일 예정이며, 서포터즈는 온라인활용 및 장애인식 개선 역량강화 교육을 받은 후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차별의 근원이 되는 장애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전환하기 위한 유시시(UCC) 동영상, 카드뉴스, 기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여 온라인 캠페인을 전개한다. 또한 각 대학 캠퍼스 및 직장 내에서도 대학생과 시민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휘하여 장애공감문화 확산 운동을 펼치게 된다.

  ○ 뿐만 아니라 장애인 편의시설의 필요성 홍보 및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준수 등 장애인 인권과 권리보장을 위한 내용과 장애인이나 장애인 가족에게 유용한 제도와 시책 등을 위한 홍보활동도 할 예정이다.

  ○ 우수 서포터즈에게는 소정의 활동료가 지급되며 활동 종료 후에는 자원봉사 실적 인정 및 활동증명서를 발급하고 연말에는 우수 서포터즈를 선발하여 상금을 수여한다.

□ 백윤자 대구시 보건복지국장은 “차이를 뛰어넘어 모두가 차별없이 한 사람의 인간으로 존중받는 더 나은 대구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장애 공감문화 확산 노력을 해나가겠다”며 “모두가 더불어 살아가는 더 나은 대구를 만들기 위한 장애공감 서포터즈 활동에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활약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장애인복지과
전화번호 :
053-803-6763
담당자 :
최문숙
(41911) 대구광역시 중구 공평로 88     전화번호 : 053)120
© Daegu Metropolitan 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