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핫이슈
  • 대구뉴스
  • 핫이슈
대구시, 2019년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 사업 시동
지역 중소기업 등에 청년일자리(200명) 창출을 위한 참여기업·청년 모집
  대구시는 지역 내 청년들의 취업난 해소를 위해 청년에게 적합한 일자리와 지역정착을 지원하는 「혁신전문인력 청년채용(100명)」·「맞춤형 취업지원(100명)」의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 사업을 각각 추진한다.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포스터


□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 사업은 청년에게 적합한 지역 일자리를 발굴·제공하여, 청년들의 지역 정착을 유도하고 활력을 제고하기 위하여 2018년 하반기부터 추진한 정부(행정안전부)공모 사업으로 이 중 인건비 지원 사업인 「혁신전문인력 청년 채용지원사업」과 「맞춤형 취업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과 청년을 2월 1일부터 모집한다.

□ 「혁신전문인력 청년 채용지원사업」은 지역 중·소중견기업이 분야별(연구개발·경영혁신) 자격을 갖춘 청년 미취업자를 정규직으로 신규 채용할 경우, 해당 기업에 최대 2년간 인건비를 월160만원(연 1,920만원)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100명의 청년 일자리를 지원할 계획이다.

□ 「맞춤형 취업지원사업」은 취업을 목적으로 하는 대구시 및 정부의 직업훈련 교육과정 수료자 또는 수료 예정자를 지역 소재 중소기업이 정규직으로 신규 채용할 경우 해당 기업에 최대 2년간 인건비를 월160만원(연 1,920만원)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100명의 맞춤형 일자리를 지원하게 된다.

□ 신청자격은 대구 거주자로서 만 18~39세 이하 미취업 청년이며, 참여기업은 대구시에 소재한 고용보험 피보험자 5인이상 중소기업 등이다. 사업 시행초기에 운영기관인 대구테크노파크에서 실시하는 청년일자리 사업의 이해, 직무 역량 강화 등 총 26시간 이상의 기본 및 직무 역량 강화 교육을 반드시 이수하여야 한다.

□ 「혁신전문인력 청년 채용지원사업」과 「맞춤형 취업지원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청년과 기업은 2월 20일(수)까지 운영기관에 신청서 및 관련서류를 온라인으로 제출하여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업 내용은 대구시 및 대구테크노파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사업공고 : 대구시 홈페이지(http://www.daegu.go.kr/고시공고)
  ※ 운영기관 : 대구테크노파크, ☏757-4182, 홈페이지(http://www.ttp.org)

□ 안중곤 대구시 일자리투자국장은 “일자리를 찾아 대구를 떠나는 청년들이 증가하고 있는데 본 사업들을 통해 청년이 지역 내에서 일자리를 찾아 정착하고, 기업의 인력난 해소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일자리노동정책과
전화번호 :
053-803-6732
담당자 :
이은경
(41911) 대구광역시 중구 공평로 88     전화번호 : 053)120
© Daegu Metropolitan 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