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1.15
핫이슈
  • 대구뉴스
  • 핫이슈
대구는 태국방송을 타고, 태국은 대구를 알고!
6일 ~ 8일, 태국 개별관광객을 타깃으로 아리랑TV의 예능프로그램 촬영 유치
  아리랑TV의 예능프로그램 ‘Travel Agency’ 제작팀이 ‘대구’ 편을 제작·방영하기 위해 6일 대구를 찾았다. 이번 방문은 태국 유명 크리에이터를 초청해 8일까지 3일간 대구에 머무르며 한류의 핵심으로 부상하고 있는 ‘방송한류’를 통해 태국에 대구를 홍보한다.

□ 대구시는 직항이 있는 태국을 타깃으로 한류 전파에 영향력이 큰 예능방송과 막강한 영향력을 지닌 현지 인기 크리에이터(1인 미디어)를 활용하여 대구홍보와 관광객 방문 유도를 위해 아리랑TV의 예능프로그램 ‘Travel Agency’를 유치했다.

  ○ 아리랑TV의 예능프로그램 ‘Travel Agency’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유튜버(Youtuber) 및 크리에이터(Creator)들을 한국으로 초대해 함께 여행하며 대한민국의 숨겨진 지역 명소들을 적극 홍보하고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한 리얼 여행 탐방기이다

□ 이번 대구편 촬영은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콘셉트로외국인의 시선에서 바라 본 대구의 가을단풍과 관광지들의 볼거리와 즐길거리, 먹거리 등을 생생하게 전달하기 위해 태국의 인기 크리에이터 Gozziira 와 매력만점 여행 가이드 역할을 할 가수 크리샤 츄가 함께 진행한다.

  ○ 주요 촬영지는 김광석 다시 그리기길, 근대골목투어, 서문시장, 힐크레스트, 동성로, 치킨체험테마파크, 모노레일(도시철도 3호선), 이월드 등에서 여행의 재미를 연출하면서 대구관광지와 먹거리를 노출시킨다.

  ○ Arirang Korea과, Arirang World를 통해 12월 중순에 방송되며 크리에이터의 라이브 방송과 SNS를 통해서도 홍보 확산된다.

□ 대구시는 지난해부터 방콕 직항 신설과 더불어 방콕 대구관광홍보설명회, 현지 여행사 초청 팸투어, 세일즈 콜 등의 꾸준한 현지 홍보마케팅을 추진하여, 태국 관광객수는 2018년 9월말 현재 2,155명으로 전년 동월 4,355명 대비 102.1% 증가했다.

  ○ 이번 방송 촬영 내용을 곧바로 대구홍보 자료로 활용하고 태국현지에서 대구 관광상품 개발로 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연말에 현지 여행사들과 협의하여 태국관광객을 대구로 적극 유치할 계획이다.

□ 대구시 한만수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요즘의 홍보마케팅은 예전하고 많이 다르다. 콘텐츠의 힘이 크다. 콘텐츠를 소비와 동시 생산하는 크리에이터를 활용해 해외관광객들 유치 마케팅 전략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관광과
전화번호 :
053-803-3901
담당자 :
김유전

(41911) 대구광역시 중구 공평로 88     전화번호 : 053)120
© Daegu Metropolitan 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