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7.19
핫이슈
  • 대구뉴스
  • 핫이슈
더욱 풍성해진 축제의 장! 멍이랑 양이랑 함께 즐기러 오세요
제12회 대구 펫쇼(Pet Show), 5월 18일 ~ 20일 엑스코에서 개최
  대구시가 주최하고 엑스코, 한국펫사료협회, 대구시수의사회가 주관하는 ‘제12회 대구펫쇼’가 오는 5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엑스코에서 개최된다.
 
제12회 대구펫쇼 홍보 포스터  
 
○ 국내외 130여개 업체가 240개 부스가 참가하는 대구 펫쇼는 상반기 국내에서 개최되는 펫쇼 중 최대 규모(10,543㎡)이다. 1,800두가 진출하는 국제 도그쇼, 30여종의 평소 접하기 힘든 동물 종들을 볼 수 있는 미니동물원, 비바리움체험, 앵무새왕국 등 다양한 볼거리와 사료·용품 전시 및 반려동물 사랑나누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한자리에서 보고 즐길 수 있다.

○ 대구시 수의사회가 진행하는 ‘반려동물 사랑나누기’ 행사에는 수의사 회원들의 재능 기부로 어린이 동물병원 체험전 뿐 아니라 반려인들을 위한 동물 건강상담 및 구강관리 세미나 등이 진행될 계획이다.

○ 전시품목은 최근 펫산업의 트렌드를 반영하여 구성이 다채롭다. 기존의 유기농 사료, 수제간식, 패션·미용용품, 인식표, 드라이룸, 의약품 외에 자동차, 펫택시, 반려동물보험, 강아지 귀정맥기술, 장례 및 장례용품 등 최근의 성장 흐름을 반영한 다양한 업종을 현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이러한 시장변화에 발맞추어 기아자동차도 참가하여 반려동물 옵션인 ‘튜온펫’(반려동물용 카시트, 카펜스, 방오 시트커버)을 장착한 ‘더 뉴 레이’를 선보일 예정이다.

○ 개통령 ‘강형욱 훈련사’의 대구 첫 세미나는 5월 19일(토), 오전 10시와 오후 1시 두 차례에 걸쳐 ‘반려동물과 더불어 사는 법’이라는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유료 온라인·현장 접수)

○ 참관객 편의 또한 대폭 개선되었다. 현장에서 구매한 물품을 집 앞에서 바로 받아 볼 수 있도록 택배서비스(유료)를 운영하며, 반려동물이 동반탑승 가능한 펫택시도 운행하여 방문전후 예약 시스템을 이용하여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다. 현장에서 무거운 짐을 운반해 주는 ‘레드캡서비스’는 올해 처음으로 운영되어 참관객의 구매물품에 대한 부담이 대폭 줄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 입장료는 일반인 6,000원, 초등학생 및 20인 이상 단체 4,000원이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을 하면 4,000원에 관람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petshow.co.kr)를 참고하면 된다.
  (문의 엑스코 마이스사업팀 053-601-5395)

○ 특히,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반려인과 가족단위 일반 시민들이 많이 참관할 것으로 예상하여 대구시에서는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조성을 위해 반려동물 소유자의 준수사항(동물등록, 반려동물과 동반 외출시 안전조치 등) 및 일반인의 반려동물 에티켓인 ‘펫티켓’에 대해 적극 홍보할 예정이며, 휴대용 반려동물 배변봉투 또한 입장객들에게 무상으로 배부할 예정이다.

○ 반려동물 최대의 종합축제의 장인 대구펫쇼는 반려동물 관련 사료·용품 등의 전시와 다양한 컨텐츠의 부대행사들로 많은 시민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으며, 반려동물 인구 1천만 시대를 맞이하여 반려동물에 대한 성숙한 문화의식 제고 및 확산, 관련 산업 발전에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대구시 신경섭 일자리경제본부장은 “올해 12회째를 맞아 더욱 풍성해진 대구펫쇼의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을 통하여 동물 사랑과 생명 존중에 대해 배우고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족과 함께 가져보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농산유통과
전화번호 :
053-803-3424
담당자 :
김정은

(41911) 대구광역시 중구 공평로 88     전화번호 : (053)120
© Daegu Metropolitan 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