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7.19
핫이슈
  • 대구뉴스
  • 핫이슈
도심 속에서 시원한 여름과 편안한 휴식을!
5월 18일부터 금호강 산격대교 상류 야영장 개장
  대구시는 무더운 여름철 시민들이 도심하천의 시원함을 느끼면서 편안한 휴식과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5월 18일(금) 금호강 산격대교 상류에 야영장을 개장한다.

〈야영장 종합안내도〉
야영장 종합안내도


○ 대구시는 지난해 시민들이 여름철에 폭염을 즐기면서 무더위를 극복 할 수 있도록 야영장을 운영한 결과 호응이 좋아, 올해는 2주 일찍 금호강 산격대교 상류 야영장을 개장한다.

○ 금호강 산격대교 상류 야영장은 주차장, 화장실, 음수대를 갖춘 8,500㎡ 규모의 하천부지 잔디광장에 50면의 야영장을 조성하고 오는 5월 18일(금) 개장하여 8월 말까지 운영한다.

〈야영장 현장사진〉
야영장 현장사진


○ 야영장은 가족 단위로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무료로 제공되며, 야영장 일정 구역 내에서 취사는 가능하나, 텐트 등 물품대여는 하지 않으므로 시민들은 텐트 등 야영에 필요한 모든 장비를 준비하여야 한다.

○ 야영장 이용은 입구에서 관리자에게 이용객 등록 후 이용 할 수 있으며, 장기 야영객 방지를 위하여 1회 2박 3일까지 이용을 제한한다. 편안한 휴식을 취하고자 하는 다른 이용객들에게 불편을 주는 고성방가, 음주소란, 폭죽놀이 등의 행위는 금지되며, 또한 잔디보호 및 야영장 주변 환경정리 등을 위하여 매주 화, 수요일은 휴장한다.

○ 자세한 이용방법은 시설안전관리사업소 하천관리과(053-589-5855)로 문의하면 된다

○ 대구시 최삼룡 재난안전실장은 “금호강 산격대교 상류야영장은 한여름 무더위를 피하면서 가족과 함께 편안한 휴식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명소가 될 것”이라며 “야영장의 모든 시설은 시민들이 자율적으로 이용하는 것이므로 성숙된 시민의식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자연재난과
전화번호 :
053-803-4552
담당자 :
이주성

(41911) 대구광역시 중구 공평로 88     전화번호 : (053)120
© Daegu Metropolitan 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