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9.26
핫이슈
  • 대구뉴스
  • 핫이슈
대구시 대표 소셜미디어 함께 만들어 가요!
3월 18일까지, 2018년 대구시 대표 소셜미디어 시민기자단 모집
시민의 눈높이에 맞춘 시정 정보 전달과 활기찬 SNS소통을 함께 만들어나갈 ‘대구시 대표 소셜미디어 시민기자단’ 70명(내국인 40명, 영문15명, 중문15명)을 오는 3월 18일까지 모집한다.


 
○ 대구시는 대표 소셜미디어 채널 ‘다채움’(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톡플러스친구 등)과 영문(블로그, 페이스북), 중문(블로그, 웨이보) 11개 채널을 현재 운영하며 시정소식과 더불어 문화, 축제, 재난․안전, 일상적인 대구의 모습 등 시민들에게 필요한 종합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 특히, 시민기자단은 시정관련, 주요행사 설명회, 문화탐방 등 현장을 취재하여 시민들에게 친근하게 전달하고 숨겨진 대구의 명소, 볼거리, 즐길 거리 등 시민이 직접 만드는 온라인 시정홍보로 공감대를 확산하고 있다.
 
○ 2018년 시민기자단은 대구시민과 대구 거주 외국인으로, 평소 시의 주요행정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높고, 블로그를 포함한 SNS 활용이 가능한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 선발방법은 접수한 지원서에 대해 기자단 활동경력, 사진촬영 및 편집능력, 기사쓰기 능력 등 서류심사를 거쳐 3월 23일(예정) 대구시 대표 SNS 채널과 개별공지를 통해 선정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며, 4월 중 시민기자단 위촉 및 발대식을 가질 계획이다.
 
○ 올해 선발된 시민기자단은 2019년 1월 31일까지 활동하게 되며, 시정 현장 취재, 역량강화를 위한 전문교육, 팸투어 등에 참여할 수 있는 혜택과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 또한 시민공감형 대구시 홍보 아이템을 발굴하고 축제현장, 공연, 전시, 우수기업 탐방 등 다양한 대구의 모습을 취재할 예정이다. 취재된 기사는 블로그, 페이스북, 뉴스레터 등 온라인 콘텐츠로 활용되며 대구시를 국내․외에 홍보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 대구시 차혁관 홍보담당관은 “시민기자단의 활동이 확대되고 시민과의 소통 매개체 역할이 커진 만큼 대구시를 사랑하는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며, “대구 대표 시민기자단으로서의 자부심과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대구시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 신청서 제출 메일 주소 : daegu_news@naver.com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전화번호 :
053-803-2333
담당자 :
서은정

(41911) 대구광역시 중구 공평로 88     전화번호 : 053)120
© Daegu Metropolitan 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