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 컬러풀뉴스
  • 핫이슈
주민과 함께하는 도시재생 뉴딜사업 ‘첫 발’
23일 동구 효목동, 북구 침산동 주민공청회 개최

  주민과 함께하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공청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추진된다.
 
○ 대구시는 주민, 전문가, 공무원 등이 참여하는「도시재생 선도지역 지정」을 위한 공청회를 1월 23일(화) 오후 2시 시청 별관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 ‘도시재생 선도지역 지정’은 지난해 도시재생 뉴딜 시범사업으로 선정된 사업을 선도지역으로 지정하고, 활성화 계획을 수립해 주민과 함께하는 도시재생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첫 단추이다.
 
   -새정부 역점사업인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노후 주거지를 쾌적한 주거환경으로 정비하고, 구도심을 지역의 혁신 거점으로 조성해 맞춤형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뿐만 아니라, 지역주민 등 다양한 주체가 참여하는 거버넌스를 구축함으로써, 지역 내 자발적인 상생협력을 유도해 지속가능한 도시구조를 만들어 가는 도시혁신 사업이다.
 
○ 대구시는 이번 공청회를 통해「도시재생 선도지역 지정(안)」에 대한 전문가와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시의회 의견청취를 거친 후 3월 중 국토교통부에 도시재생 선도지역 승인을 요청할 계획이다.
 
○ 도시재생 선도지역 지정 대상지역은 동구 효목1동 478번지 일원과 북구 침산1동 1660-4번지 일원이다.


소소한 이야기 소목골

<사업계획도> 

   - 효목1동 ‘소소한 이야기 소목골’ 사업은 동구시장 블루거리 상점가 특화 및 청년 인큐베이팅 존 조성, 공용 주차장 설치를 통한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조성 및 지역 경제활성화를 추진한다.
 
자연을 담고 마음을 나누는 침산에 반하다
<사업계획도>

   - 침산1동 ‘자연을 담고 마음을 나누는 침산에 반하다’ 사업은 침산공원과 연계한 Eco클러스터 구축 및 국유지를 활용한 행복주택 건립, 보행환경 개선을 위한 도로개설로 지역 활성화 및 정주여건 개선을 추진할 계획이다.
 
○ 대구시 권영진 대구시장은 “이번 공청회를 시작으로 지난해 선정된 시범사업은 주민과 함께 지혜를 모아 성공적으로 추진해 나갈 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정비구역 해제지역, 원도심 등 노후주거지를 대상으로 민간과 공공기관이 협력해 신규 사업을 적극 발굴하는 등 국가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도시재생과
전화번호 :
053-803-4391
담당자 :
이재호
(41911) 대구광역시 중구 공평로 88     전화번호 : 053)120
© Daegu Metropolitan City all rights reserved.
3542,854,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