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4.22
핫이슈
  • 대구뉴스
  • 핫이슈
대구시, K-POP 커버댄스 홍보영상으로 세계인 사로잡는다!
K-POP 여성 아이돌 그룹 트와이스(TWICE)‘Likey' 커버 뮤직비디오 제작

중국내 사이트(썸네일) 게시 사진

<중국내 사이트(썸네일) 게시 사진>

  대구시는 한류 소비층을 대상으로 대구관광 매력을 전파하고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K-POP 커버댄스* 홍보 동영상을 제작, 전 세계에 알리는 활동에 나섰다.
 
*K-POP 커버댄스(cover dance)
'커버(cover)'는 팬 코스프레의 일종으로, 특정 가수의 노래를 부르거나 퍼포먼스에 해당하는 댄스를 모방하는 행위를 가리킨다. 최근 인터넷을 통해 전 세계인들이 한국 가요 동영상을 쉽게 접할 수 있게 됨에 따라, 한류가 확산ㆍ유행하면서 K팝 커버댄스가 해외 팬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 대구시와 대구관광뷰로는 젊은 개별 여행객의 관심을 이끌어내고 대구 방문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K-POP 여성 아이돌 그룹 트와이스(TWICE)의 신곡 ‘Likey'를 활용해 뮤직 비디오 형태의 대구관광 홍보동영상을 제작했다.

뮤직비디오 캡쳐 화면
<뮤직비디오 캡쳐화면> 

○ 이번 홍보 동영상은 관광지 중심으로 촬영되는 기존 영상과 달리 트와이스가 부른 ‘Likey'에 맞춰 댄서들이 귀여운 안무에 대구 대표 관광지 10곳을 배경으로 노출하면서, ’꼭 방문하고 싶은 도시, 대구‘를 자연스럽게 소개하고 있다.
 
○ 영상은 비행기를 타고 대구국제공항으로 들어온 관광객들이 댄서들에게 환영받는 장면을 시작으로 서문시장, 동성로, 앞산전망대, 시티투어버스, 수성못 등에서 군무를 펼치고 뷰티관광을 즐기는 장면으로 전개된다.
 
○ 커버 뮤직비디오는 총 4개 언어(한, 영, 일, 중)로 제작돼 해외 SNS 채널과 동영상 사이트를 통해 홍보되고 있다. 지난 12월 25일부터 중화권 국가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155만명이 영상을 시청했으며, 영문과 일문 영상도 본격적인 홍보가 시작되면 다양한 국가에서 대구 관광의 매력이 전파 될 것으로 기대된다.
 
○ 한편, 대구시는 지난해 12월 중국 한한령 해빙 무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차원에서 왕홍을 활용한 실시간 홍보 등을 펼친 결과, 관련 온라인 게시물의 누적 조회수가 3,000만건을 기록하고 있으며초청 왕홍의 여행기가 중국 인민일보와 함께 중앙선전부가 관리하는 광명일보(광명망), 왕이(163닷컴) 여행섹션 메인, 환구망, 소후 닷컴, 시나 닷컴, 중국 청년망 등 현지 유력 매체 10여개에 기사화 되며 홍보효과를 거뒀다.
 
○ 대구시 박운상 관광과장은 “이번에 제작된 홍보 동영상은 공공기관이 만드는 기존 홍보영상의 틀을 깬 파격적인 시도로 한류 스타 커버댄스를 활용한 홍보영상이 중국, 일본, 동남아시아 등 한류 열기가 높은 곳에서 대구의 매력을 충분히 홍보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향후에도 더욱 다양하고 흥미로운 형태로 대구관광을 널리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관광과
전화번호 :
053-803-3904
담당자 :
정효진

(41911) 대구광역시 중구 공평로 88     전화번호 : (053)120
© Daegu Metropolitan 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