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0.24
핫이슈
  • 대구뉴스
  • 핫이슈
지역 최대 보건의료산업 축제 「2017 메디엑스포」 개막
23일부터 25일까지, 100세 시대 건강의 모든 것을 체험


지역 최대 규모의 보건의료산업분야 비즈니스 전시회인 「2017 메디엑스포」가 6월 23일(금)부터 6월 25일(일)까지 엑스코 전관에서 개최된다.
 
○ 대구시와 경상북도가 공동 주최하며, EXCO, 대구의료관광진흥원, 한약진흥재단, 대구치과의사회, 한국보건산업진흥원, KOTRA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보건복지부, 메디시티대구협의회, 대구시의사회, 대구시한의사회, 대구시약사회, 대구시간호사회 등 지역 보건의료산업단체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 「제11회 대한민국 건강의료산업전」, 「제7회 대구국제의료관광전」, 「제17회 대한민국 한방엑스포」, 「치과기자재전」 등 보건의료 관련 4개 전시회가 270개사 800개 부스 규모로 동시에 개최되며, 의사·치과의사·한의사·약사·간호사 등 8개 의료단체에서 마련한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펼쳐져 관람객들에게 즐거움과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 주요 행사로는, 수출상담회 및 취업상담회, 학술대회, 컨퍼런스, 보건의료인 보수교육, 찾아가는 금연버스, 피부·네일 관리, 한방차 시음, 한의 무료 진료, 어린이 일일 약사 체험, 한의 무료 진료, 구강검진 프로그램 등이 일자별로 운영되며, 매일 200명에게 선착순 경품 제공 및 인증샷 촬영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특히 올해에는  치매특별관 신설 및 달빛동맹관 확대도 예정되어 있다.
 
 - 올해 신설되는 「치매특별관」은 치매예방, 진단, 치료, 관리 등 치매 全과정에 대한 이해와 정보공유 공간으로 ‘치매국가책임제’ 시행을 앞둔 정부 방침에 부응하고 고령화 시대 시민 및 치매환자와 가족, 치매 전문 의료기관, 치매용품 관련 기업들에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 작년에 시범 실시한「달빛동맹특별관」은 대구시와 광주시가 상생발전을 위한 협력을 활발하게 이어나가고 있는 가운데 올해 더 확대하여 운영하고 교류를 정례화 하기로 하였다. 이번 엑스포 기간 광주지역을 대표하는 6개 의료 기업이 참가해 제품 전시·홍보 및 국내외 판로 개척에 주력하며, 우리시에서도 오는 10월 13일부터 3일간 광주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17 시니어·의료산업박람회’에 지역 기업들이 참가하는 ‘달빛동맹특별관’을 운영할 예정이다.
 
○ 한편, 전시회장에는 의사, 치과의사, 한의사, 약사, 간호사 등 8개 의료단체에서 전문의료인 1만여명과 지역 5개 대학병원을 비롯하여 성형·정형·피부·치과·신경·재활·노인·요양 등 40여개 전문 병의원이 참가하며, 각종 최첨단 헬스케어 장비를 선보일 국내외 의료기기 업체, 해외바이어, 의료관광객 등 2만5,000여명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 특히, 올해는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최하는 고령친화용 의료제품 관련 기업체 수출상담 및 고령친화산업 정책 포럼이 함께 개최되는데, KOTRA를 통한 의료기기 해외 바이어 초청으로 작년 150여명에서 50여명 늘어난 해외 바이어 200여명이 참가해 기업들에 수준 높은 수출 상담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 전시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단, 25일은 오후 5시 30분)이며, 입장료는 3,000원이나 홈페이지에 21일(수) 오후 6시까지 사전 참관 등록하면 무료이다.
   * www.mediexpo.co.kr -> ‘온라인 참관신청’ 등록
 
○ 권영진 대구시장은 “의사회, 치과의사회, 한의사회, 약사회, 간호사회 등 지역 보건의료단체가 합심하여 함께하는 전시회는 우리 메디엑스포가 전국에서 유일하다. ‘메디시티대구’가 의료분야 대한민국대표 브랜드 대상을 3회 수상한 것은 그동안 메디시티 대구를 위하여 열심히 노력한 결과이다”면서, “지역의 탄탄한 의료 인프라를 바탕으로 작년에는 비수도권 최초로 해외 의료관광객 2만명을 넘어서는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다. 이번 전시회가 보건의료인은 물론이고 지역의 많은 기업들과 시민들에게 대한민국 의료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담당부서 :
의료산업과
전화번호 :
053-803-3593
담당자 :
이선애

(41911) 대구광역시 중구 공평로 88 (동인동1가)     대표안내전화 : (053)120    팩스 : (053)803-2879
Copyright by 1997~2015 Daegu Metropolitan City. All Rights Reserved.

홈페이지의 모든 사진 및 영상물은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하거나 배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