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2.12
핫이슈
  • 대구뉴스
  • 핫이슈
2017컬러풀대구페스티벌, ‘페이스북 실시간 방송’으로 즐겨요!
컬러풀퍼레이드, 클럽파티 등 흥겨운 축제 현장 생중계


올해 2017 컬러풀 대구 페스티벌은 온라인과 오프라인(현장)에서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대구시는 5월 27일(토) ~ 28(일) 열리는 2017컬러풀대구페스티벌을 대구시 공식 페이스북(Facebook)을 통해 축제 현장을 전 세계에 생중계한다.
 
○ 대구시 공식 페이스북을 통한 컬러풀 페스티벌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이하 페북 라이브)은 축제 시작일인 27일과 28일 양일간 만날 수 있다. 페북 라이브로 시민들과 전 세계 페이스북 사용자들은 대구 시내 일원에서 펼쳐지는 흥겨운 축제의 현장을 생생하게 온라인을 통해 느낄 수 있다.
  ※ 대구시 공식 페이스북 : www.facebook.com/colorfuldaegu
 
○ 컬러풀페스티벌 페북 라이브는 대구시 공식 페이스북과 친구(페이지 ‘좋아요’ 누르기)를 맺으면 실시간 방송 때마다 방송 알림이 전달  되어 방송을 볼 수 있다. 방송에 참여 할 경우 퍼레이드, 시민참여 무대 등의 실시간 행사와 참여 이벤트 등 생생한 현장을 볼 수 있으며, 또 실시간 댓글로도 참여가 가능하다. 
 
○ 지난해 대구시는 치맥페스티벌을 통해 시민과 함께 즐기는 온·오프라인 축제로 페북 라이브를 시작했다. 이 기간 동안 페북 라이브를 통해 축제를 시청하거나 참여한 시민들은 54만 4천명 정도로 실시간 댓글과 ‘좋아요’를 통해 축제를 즐겼다.
 
○ 페북 라이브는 페이스북을 활용해 사용자들이 사용 및 시청 가능한 생방송 기능으로,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설치가 필요없이 페이스북 앱을 통해 시청이 가능하다. 시청자들은 실시간으로 현장에 대한 댓글이나 문의 등을 남길 수 있어 사용자들과의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1인 미디어 서비스로 각광을 받고 있다.
 
○ 대구시는 생생한 축제 현장을 알리고 온라인 참여자와 오프라인 방문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국채보상공원에 마련된 시정홍보관(달구벌미소 문자서비스 홍보관)에서 문자서비스뿐 만 아니라 대구시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페북 라이브 등을 홍보할 계획이며, 보다 더 풍성한 축제를 위해 부채, 대구미술관 초대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 축제 개막일인 27일은 축제의 시작을 알림과 동시에 생생한 축제  현장 소개와 도심가면 무도회, 컬러풀 퍼레이드 축제 현장과 백스테이지를 실시간으로 방송하며, 28일에는 시민 참여 무대인 아트마켓과 푸드트럭, 그리고 축제의 마지막을 장식할 도심난장 클럽파티를 중계해 시민들과 함께 즐길 예정이다.
 
○ 특히 페스티벌에 참여하는 시민과의 현장 인터뷰, 시민무대, 아트마켓과 푸트트럭 탐방 등을 통해 온라인 이용자들에게는 현장의 뜨거운 열기를 고스란히 전해 축제 현장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현장에서 축제를 즐기는 시민들은 국채보상공원 시정 홍보관 부스에서 대구시 페이스북 실시간 방송을 안내해 통해 더욱더 풍성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축제를 홍보할 계획이다.
 
○ 대구시 차혁관 홍보담담관은 “지난해에 이어 대구 주요축제를 페이스북 실시간 방송으로 즐길 수 있어 보다 풍성한 2017 컬러풀 대구페스티벌 축제가 될 것”이라며,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즐거운 축제를 경험할 수 있어 국내·외 관광객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해 ‘컬러풀대구페스티벌’ 의 우수성을 전 세계적으로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전화번호 :
053-803-2331
담당자 :
이다현

(41911) 대구광역시 중구 공평로 88 (동인동1가)     대표안내전화 : (053)120    팩스 : (053)803-2879
Copyright by 1997~2015 Daegu Metropolitan 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