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2.17
핫이슈
  • 대구뉴스
  • 핫이슈
반려동물의 모든 것이 한곳에 모인다
27·28일 엑스코에서 제11회 대구펫쇼 / 국내 최대 규모 부대행사


대구시가 주최하고 엑스코, 한국펫사료협회, 대구시수의사회가 주관하는 제11회 대구 펫쇼(Pet Show)가 오는 5월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 엑스코에서 개최된다.
 
○ 국내외 100여개 업체가 550개 부스 규모로 참가하는 대구 펫쇼는 국내에서 가장 큰 규모의 부대행사가 마련된다. 평소 접하기 힘든 반려견을 만날 수 있는 국제 도그쇼, 애견미용사 대회, KKF 인명구조견훈련 시범뿐만 아니라 미니동물원, 애견달리기, 그림엽서 공모전, 유기견돕기 우드아트 체험 등도 선보여 관람객들에게 흥미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 대구시수의사회가 진행하는 ‘반려동물 사랑나누기’행사에는 수의사 회원들의 재능 기부로 어린이 수의사체험뿐 아니라 반려인들을 위한 동물건강상담, 건강관리 세미나 등이 마련되며, 수의사회에서 운영 중인 동물보호센터의 유기동물에 대한 입양 상담 및 입양 신청 접수도 진행할 계획이다. 
 
○ 전시품목으로는 사료, 수제간식, 패션용품, 의약품, 드라이룸, 반려동물 장난감, 스튜디오, 어플리케이션 등으로 펫관련 모든 산업을 한자리에 모았으며, 특히 캣타워, 고양이전용호텔, 고양이용품 등 점차 수요가 늘고 있는 고양이 관련 업체도 알차게 구성하여 직접 자신의 반려동물에게 맞는 사료와 간식을 찾아보고 사이즈에 맞는 패션용품도 착용시켜 볼 수 있다.
 
○ 이번 대구펫쇼에는 대중에 첫 선을 보이는 제품도 다수 출품된다. 사물인터넷(IoT)로봇 제작업체 ‘구루’는 국내 최초로 간식급여, 술래잡기, 사진촬영 등의 기능을 탑재한 반려동물 돌봄 스마트 로봇을 출품한다. ‘폴리파크’는 분사 후 순수한 물로 환원되는 무독성, 무자극 살균탈취제인 ‘에브리데오’를 대구펫쇼에서 최초로 공개한다.
 
○ 입장료는 일반인 6천원, 초등학생 및 20인 이상 단체 4천원이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 하면 4천원에 관람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petshow.co.kr)를 참고하면 된다.
 
○ 매년 대구시에서 개최하는 반려동물 종합축제의 장인 대구펫쇼는 반려동물 관련 용품·사료 등의 전시와 다양한 콘텐츠의 부대행사들로 많은 시민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으며, 반려동물 인구 1천만 시대를 맞아 반려동물에 대한 성숙한 문화의식 제고 및 확산, 관련 산업 발전에 좋은 계기가 되고 있다.
 
○ 대구시 김연창 경제부시장은 “대구시가 최근 대구대공원에 동물원과 반려동물테마파크를 함께 조성하여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다른 도시와 차별되는 동물복합문화공간을 대구도시공사를 통한 공영개발로 2022년까지 건립하기로 했다. 반려동물종합테마파크는 매년 개최되는 대구펫쇼와 더불어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획기적인 관련 산업의 육성·발전뿐만 아니라 사람과 동물이 함께 행복한 성숙한 동물문화 확산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올해 11회째인 대구펫쇼에 가족·친구·연인이 함께 방문하여 역대 최대 규모의 부대행사와 이벤트 등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 및 관련 문화를 즐기시길 추천드린다”고 전했다.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농산유통과
전화번호 :
053-803-3424
담당자 :
이혜화

(41911) 대구광역시 중구 공평로 88 (동인동1가)     대표안내전화 : (053)120    팩스 : (053)803-2879
Copyright by 1997~2015 Daegu Metropolitan 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