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2.17
핫이슈
  • 대구뉴스
  • 핫이슈
하중도 청보리밭에서 작지만 특별한 결혼식을
대구시, 하중도 청보리밭에서 열리는‘작지만 특별한 결혼식’지원


대구시는 5월 14일(일) 오후 1시 하중도 청보리밭에서 작지만 특별하고 뜻 깊은 결혼식을 여는 올해 첫 주인공을 지원한다.
 
○ 대구시는 결혼식의 허례허식을 없애고 합리적인 결혼문화 정착을 통해 결혼식 본래 의미와 가치를 되찾을 수 있도록 작지만 특별한 결혼식을 희망하는 예비부부를 대상으로 예식 신청자를 모집했으며, 이번에 선정된 예비부부가 14일 올해 첫 웨딩마치를 올린다.
 
○ 청보리밭에서 열리는 ‘작은 결혼식’을 위해서 대구시는 시설안전관리사업소의 협조를 받아 예식장소를 지원하고 꽃길, 하객의자, 음향 장비 등의 설치를 지원한다.
 
○ 이번 ‘작은 결혼식’ 예비부부는 “기존의 시간에 쫓기듯 형식적으로 치러지는 결혼식이 아니라 진정으로 축하해 줄 가까운 분들만 하객으로 모시고 주변 볼거리가 많은 하중도에서 아름다운 자연을 배경으로 느긋하면서도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만족도 높은 결혼식을 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 예비부부는 또한 “셀프 웨딩을 하면서 커플들이 가장 큰 문제로 직면하는 예식장소를 대구시가 지원해 준다는 소식을 듣고, 기쁜 마음으로 참여하게 되었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특히, 하중도는 신부가 어릴 적 뛰어놀던 놀이터여서 신부의 추억이 고스란히 담긴 장소라 그 의미가 남다르다는 말도 덧붙였다.
 
○ 한편, 대구시는 작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대구 작은 결혼식’ 블로그(http://blog.naver.com/daegu_smallwedding)를 통해 작은 결혼식을 준비하는 예비부부들에게 실질적으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는 블로그와 연계해서 페이스북을 이용한 홍보로 확대하여 작은 결혼식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 중이다.
 
○ 또한, 5월 13일부터 이틀간 운영되는 부모교육정보마당 및 6월 30일부터 이틀간 엑스코에서 열리는 여성UP엑스포에서도 작은 결혼식 홍보 부스를 운영하여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작은 결혼식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며 하반기에는 작은결혼식 미니 박람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 대구시 하영숙 여성가족정책관은 “작년 두 쌍의 부부에 이어, 올해는 이달 14일 첫 번째, 20일 두 번째로 작은 결혼식이 예정돼 있고, 가을에는 하중도 코스모스밭을 비롯한 다양한 장소에서의 특색 있는 결혼식도 계획 중이다. 작은 결혼식에 뜻이 있지만 준비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많은 예비부부들에게 좋은 선례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여성가족정책관
전화번호 :
053-803-4155
담당자 :
정진숙

(41911) 대구광역시 중구 공평로 88 (동인동1가)     대표안내전화 : (053)120    팩스 : (053)803-2879
Copyright by 1997~2015 Daegu Metropolitan 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