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4.26
시정소식
  • 대구뉴스
  • 시정소식
대구시, 청소년 창의인성 체험 활동 지원
2. 7.(목)까지 2019년 청소년 활동프로그램 공모
  대구시는 ‘청소년! 대구에서 행복찾기’라는 주제로 2019년 청소년 활동프로그램을 공모한다. 총 6억3천만 원의 지원금으로 30여개의 프로그램을 선정하여 지역 청소년의 창의인성 체험 활동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2018년 우수 청소년활동프로그램〉
대구가톨릭치매센터 의복 나눔 및 봉사
▲ 대구가톨릭치매센터 의복 나눔 및 봉사

대구사격장 전투체험
▲ 대구사격장 전투체험


□ 대구시는 지역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하여 매년 ‘청소년 활동프로그램’ 공모를 시행해오고 있다.

□ 2019년에는 청소년들이 다양하고 우수한 프로그램 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알아가고 미래의 꿈을 키울 수 있는 기회 제공을 위해 ‘청소년! 대구에서 행복찾기’라는 주제로 5개 분야에 대한 공모를 추진하며, 2.7.(목)까지 접수를 받는다.
  * 공모 접수 기간 : 2019.1.28.(월) ~ 2.7.(목)

□ 응모를 원하는 기관 또는 단체는 공모분야에 따라 1.28(월)부터 2.7.(목)까지 사업계획을 포함한 신청서를 대구시 청소년과(☏803-5874)로 제출하면 된다.

  ○ 공모분야는 ① 진로·직업 ② 모험·봉사 ③ 가족·인성·건강 ④ 문화·예술·역사 ⑤ 과학(4차산업)·환경·메이커로 5개 영역이다.

  ○ 특히, 2019년은 미래환경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청소년 선호도가 높은 4차 산업, 메이커 분야가 새롭게 공모영역에 추가되었다.

□ 자율분야 공모 외에도 우리마을 교육나눔 사업, 청소년방과후 아카데미 특화프로그램, 광주지역 문화교류를 추진하는 국내교류사업 등 5개 지정 사업에 대한 공모도 함께 진행한다.

  ○ 전국 최초로 2015년부터 시행하는 우리마을 교육나눔 사업은 마을 주민의 자율적 참여에 의한 사업으로, 올해는 73개의 마을로 확대 추진하여 주민과 청소년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특색있는 프로그램 발굴로 창의적 인재 양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청소년 활동프로그램은 중학교 자유학기제가 시행됨에 따라 청소년들에게 더 많은 분야의 체험과 경험을 바탕으로 자신에게 알맞은 진로를 결정하고 미래를 꿈꿀 수 있는 동기 부여를 제공함으로써,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인성과 미래지향적 인재 양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대구시는 이번 공모를 통해 프로그램 분야를 더욱 다양화하여 우수한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청소년들에게 풍부한 체험 기회 및 역량 강화, 건전한 놀이 및 체험 문화 확산을 통한 올바른 여가시간 활용방안을 제시하는 등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올바른 인성 형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 대구시 강명숙 여성가족청소년국장은 “청소년활동프로그램 공모를 통해 발굴된 우수 프로그램들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올바른 인격형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청소년 시설 및 단체 등에서 프로그램 공모에 적극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청소년과
전화번호 :
053-803-5874
담당자 :
이일환

(41911) 대구광역시 중구 공평로 88     전화번호 : 053)120
© Daegu Metropolitan 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