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0.23
핫이슈
  • 대구뉴스
  • 핫이슈
대구치맥페스티벌, 페이스북 타고 전세계 생중계!
치맥믈리에 등 대학생 인턴, 치맥 MC와 꾸며가는 라이브 방송

 
  “지난해에 이어 올해 대구치맥페스티벌도 두류공원 등 현장과 온라인에서 동시에 즐겨 보세요.” 
 
○ 대구시는 오는 7월 19일부터(수) 23일(일)까지 5일간 열리는 2017 대구치맥페스티벌의 축제 현장을 대구시 공식 페이스북(Facebook)을 통해 전 세계에 생중계한다.
 
○ 대구시 공식 페이스북을 통한 치맥페스티벌 실시간 생방송은 치맥 축제를 알리는 개막일인 19일부터, 현장의 열기가 점점 고조되는 23일까지 축제 전 기간에 만날 수 있다.

○ 대구시는 지난해 치맥페스티벌 첫 라이브 방송에 이어 대구 대표 축제마다 현장의 생생한 분위기를 온라인을 통해 전달하고 있다. 페이스북 생방송으로 시민들과 전 세계 페이스북 사용자들은 두류공원과 코오롱 야외음악당 등 축제 곳곳의 현장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 치맥페스티벌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이하 ‘치페라’)은 대구시 공식   페이스북과 친구(페이지 ‘좋아요’ 누르기)를 맺으면 실시간 방송이   있을 때마다 방송 알림이 전달돼 방송에 참여할 수 있다. 방송을 통해 개막식, 현장 인터뷰, 치킨부스 탐방 등의 실시간 축제 현장을 체험할 수 있고, 실시간 방송 참여를 통해 댓글을 남길 경우 치맥 관련 기념품 증정 등 다양한 방송콘텐츠와 이벤트가 마련돼 있다.
 
○ 특히 올해 ‘치페라’는 치맥VJ와 함께 여름방학 동안 대구시에서 근무하는 대학생 인턴들의 참여가 눈길을 끈다. 축제를 알리는 사전 이벤트부터 개막식, 먹방, 체험 방송, 치맥믈리에, 돗자리팅, 클리닝 캠페인 등을 기획 및 진행할 홍보담당관실 인턴들은 라이브 방송 아이디어 기획부터 제작까지 참여하고 있다.
 
○ ‘치페라’ 기획에 참여하고 있는 인턴 조재형(대구대학교, 4학년)씨는 “평소 라이브 방송을 시청만 했는데, 시민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치맥페스티벌에 평소 생각해왔던 아이디어를 낼 수 있게 되어 뜻깊다”는 소감을 밝혔다.
 
○ 권영진 대구시장은 “대구 대표 축제 마다 페북 라이브 방송을   통해 많은 시민들과 함께 축제를 즐기는 만큼, 이번 치맥페스티벌에도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고, 대구가 치맥의 성지라는 사실을 통해 전 세계에 대구를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구시 공식 페이스북 : www.facebook.com/colorfuldaegu
                                  (페이스북에서 ‘대구광역시’ 검색)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전화번호 :
053-803-2331
담당자 :
이다현

(41911) 대구광역시 중구 공평로 88 (동인동1가)     대표안내전화 : (053)120    팩스 : (053)803-2879
Copyright by 1997~2015 Daegu Metropolitan City. All Rights Reserved.

홈페이지의 모든 사진 및 영상물은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하거나 배포할 수 없습니다.